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이소 발포 구연산을 사용하다
    2023. 8. 7. 07:35
    Intro

    유럽 여행 중 다이소에서 발포 구연산을 사용하기로 했다. 아무래도 커피포트가 얼마나 깨끗할지 믿을 수가 없었던 게 그 이유였다. 커피포트가 뭐가 들어갔을지 어떻게 안단 말인가.

     

    기숙사 생활을 하다 보면 정말이지 기상천외한 사람들을 만나게 된다. (그 사람들도 나를 그렇게 생각했을지도 모르지만 말이다.) 나는 (공용) 세탁기에 신발을 빠는 걸 보고 놀랐었다. 아니, 어떻게 세탁기 안에 더러운 신발을 넣고 빨 수가 있는가 싶었다. 커피포트에 양말을 빠는 사람도 마찬가지다. 나는 이게 도무지 정상적인 생각이라고는 할 수 없는데, 실제로 그러는 사람들이 있다.

     

    그래서 AirBnb를 사용하는 동안 그나마 안심하고 커피포트를 쓸 수 있도록 발포 구연산을 가져온 것이다. 아래의 사진이 바로 그 발포 구연산이다. 하나는 이미 썼다.

     

    전기 포트 청소하기

    먼저 다이서 발포 구연산은 이렇게 까자.

     

    먼저 커피포트에 물을 넣고 끓여주자. 이때 물은 1리터 정도 넣어주면 된다.

     

    그 다음에는 이제 발포 구연산을 커피포트에 넣으면 된다. 이때 주의할 사항은, 발포 구연산은 넣을 때는 커피포트가 이미 끓고 이제는 꺼진 상태라는 점이다.

     

    그러면 이렇게 거품이 일어난다. 그리고 15분 정도 두도록 하자. 15분이 지났다면 깨끗한 물로 2-3회 헹궈야 한다.

     

    발포 구연산으로 만든 물

    발포 구연산으로 만든 물은 이제 청소용으로 사용하면 된다. 먼저 나는 수세미를 소독해주었다. Airbnb의 수세미도 얼마나 더러울지 모르기 때문이다. 만약 발포 구연산을 집에서 사용했다면, 이걸 통 같은 곳에 보관해서 청소용으로 평소에 사용해도 나쁘지 않다.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잼 속 곰팡이, 어떻게 해야 하는가?  (0) 2023.06.28
Designed by Tistory.